한국반려동물 사랑연합, 26~27일 ‘행복한 동행’ 캠핑 이벤트

중앙일보

입력

한국반려동물 사랑연합(K-CALA)은 반려동물 전용 어플리케이션 ‘펫짱’을 런칭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幸복한 同행’ 이란 부제의 캠핑이벤트를 5월 26~27일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한 그램핑장에서 진행한다.

첫 테마는 ‘초보 입양가정’. 이제 막 반려동물과 행복한 동행의 삶을 선택하는 반려인들에게 진정한 가족으로써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가정에서 꼭 알아야 하는 가족의 의미와 준비해야 하는 것들에 대한 안내와 기초적인 훈련을 알려줄 계획이다.

K-CALA는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캠핑 프로그램을 테마 별로 매회 진행할 계획이다. 대형견, 노령견, 유기견 등 각각의 사연과 비슷한 어려움을 갖고 있는 반려인들에게 캠핑을 통한 힐링과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시원하게 풀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부제인 ‘행복한 동행’은 반려동물과 반려인만의 동행이 아닌 비반려인들과의 ‘행복한 동행’을 위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 지에 대한 고민과 솔루션을 함께 찾고자 이번 캠핑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한다.

K-CALA 한지경 대표는 “반려견들이 산책을 하거나 외부 활동을 하는 것에 여러 가지 규제가 따르면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반려인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는 ‘행복한 동행’을 하기 위한 행동의 고민으로 함께 풀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K-CALA는 이번을 시작으로 앞으로의 행사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은 유기견 입양 이벤트로 후원할 계획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