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브 티켓박스 탑재한 ‘서울상상나라’,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티켓박스 탑재 ‘서울상상나라’ 문화/레포츠부문 통합 대상 수상 (좌: 서울상상나라 김철한 실장, 우: 로데브㈜ 강유희 대표

티켓박스 탑재 ‘서울상상나라’ 문화/레포츠부문 통합 대상 수상 (좌: 서울상상나라 김철한 실장, 우: 로데브㈜ 강유희 대표

로데브㈜의 티켓예매발권솔루션 ‘티켓박스’를 적용한 ‘서울상상나라’ 웹사이트가 ‘제14회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에서 문화/레포츠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코리아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웹사이트들 중에서 각 분야별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웹사이트들을 평가,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대표 웹사이트 시상식이다.

‘서울상상나라’ 웹사이트는 전시, 교육 등 자사만의 독창적인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학부모가 자녀의 수강을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어 고객 친화적인 웹사이트라는 평을 받았다.

특히, 예매 및 결제 단계에서 로데브㈜의 티켓예매발권 솔루션인 ‘티켓박스’가 적용되어, 복잡한 프로세스 없이 학부모가 희망하는 날짜와 시간, 프로그램 선택 및 결제까지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로데브㈜의 티켓박스는 예매발권 솔루션 중 국내 최초로 소프트웨어품질인증(GS인증)을 받았으며,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공연을 예약, 예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간편 결제로 지불의 번거로움까지 해결한 서비스다. 회원 정보가 통합 관리되기 때문에 고객경험관리(CEM) 종합 마케팅 툴로도 활용할 수 있다.

로데브㈜ 강유희 대표는 “티켓박스를 적용한 ‘서울상상나라’ 웹사이트가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 소감을 말하며, “모든 소비자가 더 편리하고 쉽게 문화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는 자세로 티켓박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