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특집]①'기묘한 이야기' 속 초능력 소녀 정체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매거진M] 이런 호사가 있나 싶다. 극장에서나 볼 법한 배우들의 명품 연기를 언제 어디서든 감상할 수 있으니 말이다. 온라인 스트리밍의 절대 강자,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발견한 보석 같은 배우들을 소개한다.

2017 넷플릭스 화제작 속 빛나는 배우들 #'기묘한 이야기' 밀리 바비 브라운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2' 청소년 배우들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2' 청소년 배우들

넷플릭스 최고 인기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2016~)를 이끌어 가는 청소년 배우들. (왼쪽부터) 윌 역의 노아 슈나프(13), 루카스 역의 케일럽 맥러플린(16), 일레븐 역의 밀리 바비 브라운(13), 더스틴 역의 게이튼 마타라조(15), 마이크 역의 핀 울프하드(15)다. 우리가 사는 세상 이면의 ‘뒤집힌 세계(The Upside Down)’. 여기서 발견되는 이상 징후를 맨 먼저 감지하는 건 바로 이들이다.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2'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2'

진지함과 귀여움 사이를 오가며 매력을 뽐낸 배우들 중 가장 눈에 띄는 건 역시 밀리 바비 브라운. 영국 출신인 브라운은 초능력을 갖게 된 일레븐을 카리스마 넘치게 연기했다. 시즌 2에서 그는 더욱 농도 짙은 감정 연기를 선보인다. 호킨스 지역 한 구석에 갇혀, 마이크와 얼굴도 모르는 엄마를 그리워하는 일레븐. 답답함과 외로움에, 성난 짐승처럼 울부짖는 모습은 팔을 뻗어 안아주고 싶을 정도다.

이 작품으로 브라운은 할리우드의 러브콜을 받아 ‘고질라2 : 킹 오브 몬스터스’(2019년 개봉 예정, 마이클 도허티 감독)에 합류했다. 소녀의 강렬한 눈빛은 괴수 앞에서 어떻게 변모할까.

배우 입덕 추천작

시그마의 ‘파인드 미’(2016) 뮤직비디오

시그마의 ‘파인드 미’(2016) 뮤직비디오

시그마의 ‘파인드 미’(2016) 뮤직비디오

처음부터 끝까지 브라운의 클로즈업으로 이뤄진 영상. 절절한 표정으로 립싱크 하는 모습이 압권.

 김나현 기자 respiro@joongang.co.kr 사진=넷플릭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