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혁신창업기업 지원 'IBK창공' BI공개

중앙일보

입력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이 창업∙벤처 기업에게 맞춤형 투자지원과 멘토링, 경영 컨설팅 등 성장 단계별로 체계적인 액셀러레이팅(신생기업에 대한 투자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IBK창공(創工)’의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IBK창공’은 ‘창업(創業)공장(工場)’이라는 뜻으로 ‘창공(創工)을 통해 창공(蒼空)으로 비상하라’는 염원을 담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동반자금융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월 창업벤처지원단을 만들고, ‘IBK창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IBK창공’의 BI는 창공(創工)의 의미와 염원을 형성화했다. 하늘을 날고 있는 ‘종이비행기’는 자유로운 사고와 창의성을 이끌어낼 수 있는 벤처기업인들의 꿈을 상징하며, IBK기업은행의 창공 프로그램을 발판 삼아 비상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표현한 것이다.

또한 미래가치가 있고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기업가 정신을 갖춘 기업이라면 누구나 창업을 할 수 있는 기업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기 위한 IBK기업은행의 역할을 나타내고 있다.

창업벤처지원단 관계자는 “IBK기업은행이 그 동안 축적해온 중소기업 금융 노하우, 컨설팅 역량,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창업기업들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참가 기업은 경영진단 컨설팅, 1:1멘토링, 해외데모데이 등 맞춤형 프로그램과 IBK기업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판로개척, 기업홍보, 인력매칭 등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BI가 형상화한 것처럼 앞으로 혁신기업과 혁신 기업가 생태계를 육성하는 대표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