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상상파크 '발효왕효소', 통곡물에 홍삼 더해 '통발효 기술'로 생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상상파크 ‘발효왕효소’

효소는 체내의 모든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촉매다. TV 등 매체에서 효소야말로 원인불명의 현대병을 근본적으로 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대안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상상파크가 판매 중인 ‘발효왕효소’(사진)는 20년 통곡물 발효기술에 면역력에 좋은 홍삼이 더해진 제품이다. 홍삼을 발효하면 사포닌 흡수율이 높아지고 여기에 곡물 형태 그대로인 ‘통발효 기술’로 만들어졌다. 또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에 따라 철저한 품질관리로 생산했다.

발효왕효소를 개발한 전진성 나라앤텍 대표는 “발효와 부패가 한끗 차이라서 자동화 기계를 사용해도 가장 중요한 발열반응 단계에서는 사람이 지키고 서서 온도와 습도, 공기압을 정성껏 체크해야 한다”며 “발효왕효소에 들어간 홍삼효소는 발효 과정에서 사포닌 성분이 쪼개져 체내 흡수율이 100배 정도 높아져 면역력이 약한 분들께 최고의 제품이라 자부한다”고 밝혔다.

전 대표는 20년 넘게 발효기술 연구와 최고급 품질의 효소 개발과 보급에 앞장서 왔다. 홍삼이 들어간 ‘발효왕효소’도 오랜 노하우가 축적된 발효명인의 결과물이다. 문의 sspark24.co.kr, 1522-4547.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