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에 딱 드는 간판···'간판달자' 사이트서 찾아볼까

중앙일보

입력

학원간판, 미용실간판, 병원간판 등 모든 사업장에서 기본 필수사항으로 필요한 것은 업체의 얼굴과 같은 역할을 하는 간판이다. 한정된 면적에 업체의 상호부터 연락처, 위치, 나아가 나타내고자 하는 이미지와 아이덴티티까지 최적으로 담는 것이 바로 이 간판이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최초로 전국 간판제작업체를 소비자들과 직접 연결하는 간판플랫폼 ‘간판달자’가 시행착오를 끝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국내 최초 간판 연결 서비스 ‘간판달자’는 간판제작을 맡기는 의뢰인과 전국 우수 간판제작 전문업체를 다이렉트로 연결해주는 간판제작 전문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서비스로, 부동산이나 포장이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보여지고 있는 B2C 플랫폼 서비스를 간판 분야에 적용한 사례다.

기존의 타 플랫폼에 비해 ‘간판달자’는 한눈에 지역별, 종류별, 업종별로 간판업체를 검색할 수 있으며 GPS통한 가까운 간판업체도 확인 할 수 있다.

간판제작 요구사항을 1회 등록하는 것만으로 전국 우수 간판업체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디자인으로 컨설팅 받을 수 있으며 여러 업체를 방문하여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손쉬운 업체 선정과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간판제작 의로 방법은 포토폴리오 및 간판종류 또는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이나 디자인파일 등으로 선택해 원하는 간판제작 내용을 남기면 해당 지역의 간판업체 담당자 및 대표자의 휴대폰으로 알림이 간다. 한번 등록으로 여러 업체에서 신속하게 비교견적을 받아 볼 수 있으며 개인 홈피로 이동해 해당 업체소개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는 ‘간판달자’ 앱 통해 간판 비교견적 주문이 가능하다.

간판업체도 이 ‘간판달자’ 플랫폼을 통해 간판 수요자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으면서도 입점 자체로 이들에게 노출되어 알려지는 만큼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또 지역별 간판자재 및 관련업종업체들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가격 비교도 가능하다. 다만 입점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되며 과다한 경쟁을 막기 위해 지역별 입점 수 제한이 있을 수 있다.

또한 ‘간판달자’는 간판형태, 재질, 자재 등 간판에 관한 모든 정보들과 관련뉴스, 법규 등을 수록해 간판포털 사이트의 역할도 함께 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새로 점포를 창업하거나, 새로운 리뉴얼과 가맹 사업 등을 할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변화주체는 간판일 수 밖에 없어서 그만큼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며, 이에 간판가격의 현실화가 필요한 상황이다”며 “간판제작업체와 관련업종들도 한 곳으로 뭉칠 수 있어 소비자나 간판업계로 볼 때도 좋은 서비스 플렛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간판달자 플렛폼을 통해 창업인과 제작자가 상호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다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