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경험 공유 플랫폼 리드미, 오프 모임 ‘리드어스’ 월 1회 운영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커리어 경험 공유 플랫폼 리드미(LeadMe)가 오프라인에서 리더(Leader)로부터 커리어를 직접 공유하고 인맥 형성에도 도움을 주기 위한 ‘리드어스’(LeadeUs)를 매월 한차례씩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 서로를 이끈다”는 의미의 리더들의 모임인 리드어스는 지난 7월 10일 스타트업, 대기업 직장인, 창업자가 포함된 15명의 리더가 참가해 첫 모임을 가졌으며, 지난달 10일에도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2기 모임을 진행했다.

오프라인 교류를 통한 커리어 개발과 인맥 형성에 도움을 주는 리드어스에는 리드미에 커리어 패스와 에피소드를 작성한 리더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리드어스에 참여하려면 리드미에 자신의 커리어패스와 에피소드를 작성하고 신청하면 된다.

신청하면 매월 1회씩 오프라인 네트워킹을 리드미 본사에서 진행하게 되며,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역량 강의도 제공한다. 회식비도 지원하고 리드어스 에피소드 옴니버스 모음집으로 리드미북도 독립 출간해 소장용으로 증정한다.

리드미 운영사인 ㈜레이즈지엘에스 윤준민 대표는 “리드미는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보다 많은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의 커리어에 대해 조언해주는 쌍방양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리드어스는 소모임을 만들어 자기 개발까지 하면서 인맥을 형성해 나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드미는 중고생, 직장인, 창업자, 시니어까지 커리어와 관련된 경험을 관리하고, 에피소드를 유·무료로 공유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지난 6월 16일 공식 오픈했다.

오픈 3개월여가 지난 9월 7일 현재 리즈미 회원 수는 16,038명, 거래 건수는 55,129건을 기록하고 있다. 최고 가격 에피소드는 500코인(약 5천원)으로 공유되고 있으며, 최고 판매 리더는 약 2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리드미에서는 게릴라성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운영 중에 있으며 8월 현재 우수 리더로 선정된 이아름 리더의 경우 상금 30만원과 함께 오키나와 항공권을 제공받았다. 리드미에서는 지속적으로 게릴라성 이벤트를 제공할 것으로 발표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