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변화하는 홍콩, 오늘의 모습>
□…KBS 제1TV 『해외기획』(20일 밤 8시)=「여기는 홍콩」. 홍콩 반환협정 조인 이후 동양의 진주 홍콩에 지금 서서히 많은 변화가 일고 있다. 아편으로부터 시작된 홍콩 번영의 역사와 오늘의 모습을 현지 특파원의 분석을 통해 알아본다.
또 서방 경제국과 중공인의 홍콩 진출 러시의 실상과 배경은 무엇이며, 5백만이 넘는 홍콩인은 지금 무엇을 모색하고 있는지를 각계의 관계자들에게 물어본다.

<고교생들의 사연 영상구성으로>
□…KBS 제2TV 『영 스튜디오』(20일 저녁 7시45분)=서울 북공고 학생들의 장기자랑과 재미있게 배우는 생활영어 및 학생들의 사연을 영상 구성으로 꾸미는 사랑의 편지를 엮는다. 시청자들이 그려 보내온 심형래·송골매의 그림을 선보이는 스타 캐리커처 그리기와 배창호·안성기가 출연해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한다.

<암컷 차지하기 위한 수컷의 싸움>
□…KBS 제3TV 『세계의 다큐멘터리』(20일 밤 8시)=「누가 왕이냐, 동물의 대결」짝짓기 계절이 되면 수컷들은 영토와 암컷을 차지하기 위해 싸움을 벌인다.
그러나 그 싸움 자체는 상대를 해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상대의 힘을 가늠하는 수단이다. 그래서 패한 쪽이 슬그머니 피해버리는 것으로 싸움은 끝난다.

<「하이델베르크」의 새 가치 추구>
□…MBC-TV 『현장 취재, 세계의 대학』(20일 밤11시)=「학문의 가시관-하이델베르크」. 독일에서는 교수의 권위와 명예가 대단하다·교수의 권위는 곧 그 사회의 가치관과 상통하기 때문에 그 만큼 그들의 자부심이 대단하고 사명감도 투철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