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경쟁력이다] 풍부한 콘텐트…취업 준비 A부터 Z까지 도와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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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인은 빅데이터 연구를 토대로 구인-구직 정보를 매칭해준다. [사진 사람인]

사람인에이치알이 운영하는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 in.co.kr)이 2016 국가브랜드대상 취업포털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5년 연속 수상이다.

사람인

 사람인은 공채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뿐 아니라 공채 Real 자소서, 면접 질문, 후기 같은 콘텐트를 풍부하게 보유해 취업 준비를 A부터 Z까지 돕는다.

 올 상반기에는 신입공채 전문관인 ‘공채의 명가’ UI를 개편하고 웹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공채 콘텐트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사람인은 사람인LAB을 설립하며 시작한 빅데이터 연구를 토대로 구인-구직 정보를 매칭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직자들은 본인의 사이트 이용 패턴과 입사지원 이력 등을 기반으로 한 맞춤 일자리 정보를 메일과 푸시 알림을 통해 받아볼 수 있고, 기업은 채용 조건에 부합하는 인재를 추천받을 수 있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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