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경쟁력이다] 비대면 채널 정교화로 신속한 서비스 구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기사 이미지

KB금융그룹은 금융 트렌드 변화에 대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사진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2016 국가브랜드대상 금융그룹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5년 연속 수상이다.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경영시스템과 금융서비스, 조직문화를 포함한 모든 부문의 경쟁력을 높이고 체질을 개선함으로써 넘버원 금융그룹이 될 수 있도록 그룹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금융그룹은 금융 트렌드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하고 온·오프라인의 매끄러운 서비스 제공 등 비대면 채널을 정교화해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구현함으로써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을 선도할 예정이다. 또한 KB금융그룹은 올해 그룹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충을 위한 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지주와 계열사 간 협업을 통해 그룹의 성장동력인 WM(자산관리)과 CIB(기업투자금융) 부분의 경쟁력을 높이고 각 계열사에서도 다이렉트 채널, 우량카드 회원 증대 등 새로운 수익원 확보를 위해 역량을 모을 계획이다.  

배은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