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잡, ‘NCS 직업기초능력 한 달 완성반 오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해커스잡이 공기업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NCS 직업기초능력 한 달 완성반’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NCS는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줄임말이다.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능력을 표준화한 것으로 통상 문제 형태로 평가한다.

해당 과정은 기초이론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기초반’과 모의고사 문제풀이 중심으로 진행하는 ‘실전반’, 기초부터 실전까지 대비 할 수 있는  ‘종합반’ 총 3가지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는 기획재정부 주최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공식 초빙강사인 김소원/김태형/윤종혁 강사가 진행한다. 영역별 전문 강사진의 수업을 통해 직업기초능력 10개 모든 영역의 핵심이론과 문제풀이 전략을 학습할 수 있다.

교재는 ‘단기 합격 해커스 NCS 직업기초능력평가+직무수행능력평가(2016 최신판: 공사ㆍ공단 통합편)’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해당 교재는 해커스잡 전문 강사진이 최신 출제 트렌드를 바탕으로 직접 집필했다. 이외에도 수업 후 ‘강사와의 1:1 질의응답’과 ‘관리형 스터디’, ‘추가 학습자료’ 등의 제공으로 필기시험 합격을 도울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해커스잡 관계자는 “NCS가 막막한 초보 취준생부터 영역별 문제풀이 전략, 시간 단축법 등 실전 스킬을 익히고 싶은 취준생까지 2016년 상반기 공기업 공채를 준비 중이라면 한 달 완성반에 주목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