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자니아 서울, 제7대 어린이의회 의원 모집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2월 17일까지 초등학생 대상,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 기회 글로벌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이 2월 17일까지 ‘제 7대 어린이의회’ 의원을 모집한다. 전 세계 18개국 21개 도시에 설립된 키자니아는 각 도시 별로 시민을 대표하는 명예 봉사직인 ‘어린이의회’를 운영 중이다. 어린이의회는 키자니아를 위한 개선 아이디어 제공 및 키자니아 운영 관리, 감독 등 상징적인 역할을 하는 조직이다. 키자니아 서울도 초등학교 1~5학년 남녀 학생 14명으로 이뤄진 어린이의회를 2010년부터 유지해오고 있다.

키자니아 서울 제  7대 어린이의회 의원으로 선발되면 1년의 임기 동안 키자니아 무료 입장 권한이 제공된다. 키자니아 서울의 대표로서 신규 체험시설 오픈 행사를 비롯, 각종 인터뷰, 홍보 촬영 등 각종 대내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키자니아 서울 모든 체험 완수, 의원 활동 보고서 및 체험 보고서 제출, 아이디어 제안 등의 책임과 의무도 이행해야 한다.

어린이의회 의원은 2월 1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kidzania.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1~5학년 초등학생(2016년 신학기 기준)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키자니아 서울은 지원서 접수 종료 후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14명의 어린이를 선발한다. 오는 3월 말 ‘제 7대 어린이의회 출범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키자니아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1544-5110)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