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점심 뭐 먹지?]</br> 가빈정 - 경상도내륙의 진미를 맛보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빈정

상 호 가빈정(한식)
개 업 1999년
주 소 경기 화성시 동학산2길 7
전 화 031-8003-3830
주 차 가능
영 업 오전 11시~오후 9시
휴 일 큰 명절 연휴

한 줄 평
신갈IC에서 동탄으로 들어가는 3M연구소 앞에 있다. 정갈한 편의시설과 함께 안동지역 향토음식인 안동국시와 참문어회 등을 격식 있게 선보인다.

소 개

신갈IC에서 경희대와 영통 반월삼거리를 거처 동탄신시가지로 들어가다가 3M연구소와 마주 건너다보이는 대로변 녹지공원에 이어져 있다. 안동지역의 전통음식인 안동국시를 전통적인 방법대로 반죽해 자연 발효시킨 부드러운 국수사리를 한우 양지를 삶아 우려낸 담백한 국물에 삶아 내 고유한 제 맛을 선보인다.

따라내는 찬도 싱싱한 배추 겉절이와 부추절임을 비롯해 파란 들깻잎을 그날그날 간간한 육장에 재웠다 쪄서 낸다는데, 칼국수는 물론 안주로 내는 수육과 참문어회와도 제격으로 어우러져 경상도내륙의 진미를 엿볼 수 있다.

칼국수 외에 간단한 점심메뉴로 내는 쇠고기국밥과 멍게비빔밥을 중심으로 보다 격식을 갖춘 가빈정식과 특선정식이 있고, 안주 겸 별미로 수육과 육전 참문어데침 문어초무침 등이 갖춰있어 캐주얼한 비즈니스미팅도 무난하다.

도로변 알맞은 높이의 녹지에 올라앉아 있고, 밝고 쾌적하게 가꿔놓은 정갈한 실내분위기와 깔끔한 상차림이 이런 조건들을 충분히 뒷받침해주고 있다. 주고객도 인근의 영통과 수원지역의 대형 전자업체 임직원들과 주민들의 식사를 겸한 음식모임이 주축을 이룬다. 내력 있는 전통음식이 지닌 독특한 맛과 실속 있는 가격, 격식 있는 분위기 등이 손색없는 면모를 보여준다.

메뉴 :
안동칼국시 1만원, 쇠고기국밥 1만원, 멍게비빔밥 1만3000원, 수육 2만9000원, 육전 2만3000원, 참문어데침 3만원, 가빈정식(1인) 2만원, 특선정식(1인) 2만6000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