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 5년 만에 컴백, 앨범명 '나를 그리워하든 비난하든'…대중시선 정면돌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009년 이후 5년 만에 가수 MC몽이 돌아와 화제다.

MC몽은 28일 국내 주요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정규 6집 ‘미스 미 오어 디스 미(Miss Me or Diss Me)’의 트랙리스트와 앨범 재킷을 공개했다.

오는 3일 발매를 앞둔 MC몽의 6집 앨범은 총 13곡으로 구성됐으며 9번 트랙 ‘0904’를 제외한 모든 곡이 동료 가수들의 피처링으로 꾸며졌다. 힙합 가수 개리와 범키는 물론 백지영, 린, 에일리, 허각 등 당대 최고의 뮤지션들이 MC몽 지원사격에 나섰다. 하지만 컴백 소식과 함께 피처링 참여가 언급됐던 가수 이선희의 참여는 불발됐다.

‘미스 미 오어 디스 미(Miss Me or Diss Me)’라는 도발적인 앨범명은 자신을 향한 두 가지의 시선을 정면 돌파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병역 비리 혐의로 기소된 뒤 무죄 판결을 받은 이후 자신을 향한 극명한 호불호를 보이는 대중의 반응에 대응하는 문구다.

한편 MC몽은 2012년 병역기피 의혹으로 방송활동을 전면 중단했다. 병역법 위반 혐의는 대법원에서 무죄판결을 받았지만 입대시기를 연기하기 위해 공무원 시험에 허위로 응시하는 등의 혐의(공무집행 방해)에 대해서는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받은 바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웰메이드예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