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C『성채』|KBS『백조』|MBC『탈주특급』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8면

이번 주 TV 주말 외화는 TBC가『성채』, KBS『백조』, MBC가『탈주특급』-.
◇TBC-TV 주말극장(토 밤 10시10분)의 성채』(The Citadel) 는 「조세프·크로닌」원작「로버트·도너트」「로잘린드·러셀」이 주연 「킹·비더」가 감독한 애정 물. 미 MGM사가 1938년 제작, 41년에 공개하여 크게 화제를 모았었다.
영국「스코틀랜드」의 한 젊은 의사와 여교사인 그의 아내와의 사랑을 엮은 것으로 현지「로케」촬영을 하면서 영국배우들을 대담하게 기용했으며 아름다운 자연을 최대로 살렸다.
◇KBS-TV「명화극장」(일 밤9시30분)은 이 영화를 계기로「그레이스·켈리」가 일약「모나코」왕비가 된 문제의 영화『백조』를 방영한다.
「그레이스·켈리」「앨릭 기네스」주연 「찰즈·비더」감독의 1956년 도 미 MGM사 작품.
황태자「앨버트」가「알렉산드라」궁의 공주를 아내로 맞기 위해 찾아가 처음에는 가정교사에게 연정을 느끼고 있는 공주의 냉대를 받았으나 가정교사가 궁을 떠나자 황태자의 열렬한「프로포즈」에 공주는 사랑의 환희를 느낀다.
◇MBC-TV「주말의 명화」(토 밤10시)에서는『탈주특급』을 방영한다.「프랭크·시내트러」「트레마하워드」주연「막크·로브슨」감독.
세계 제2차 대전의 막바지에 「이탈리아」에서 포로가 된 영국의 제9보병사단이 독일 군에 의해 압송되는 도중 군용열차를 탈취,「스위스」로 도주한다는 이야기의 전쟁 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