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뷰티 톡톡] 코 성형 후 눈 몰려 보이는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Q 한 달 전 콧대를 높이는 수술을 받았습니다. 콧대는 높아졌지만 눈 사이 거리가 좁아져 눈이 몰려 보입니다. 부기가 많이 빠졌는데도 눈몰림 증상은 그대로입니다. 추가로 다른 부위의 성형을 한다면 좋아질까요. 시간이 지나도 좋아지지 않는다면 코를 다시 낮추고 싶습니다. (경기 부천시 김○○ 씨)

A 눈과 눈 사이는 한쪽 눈 길이만큼 떨어져 있어야 균형이 맞고 보기 좋습니다. 코성형 후 눈이 몰려 보이는 것은 수술부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콧대가 실제보다 두꺼워지면서 눈 사이의 거리가 가까워지는 것입니다. 부기가 빠지면 눈몰림 증상도 좋아집니다. 3~6개월 정도면 잔부기까지 빠지지만 체질에 따라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부기가 빠졌는데도 눈이 몰려 보인다면 눈의 가로길이나 눈 사이의 거리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눈의 가로길이가 짧으면서 눈 사이가 평균보다 좁은 경우, 코가 높아지면서 눈이 몰려 보입니다. 코 성형 효과로 이목구비가 또렷해지면 짧거나 몰린 눈도 티가 많이 납니다. 뒤트임 수술을 하면 눈이 몰려 보이는 증상이 개선됩니다.

뒤트임 수술은 눈 뒤쪽 눈초리 부위를 절개해 눈의 가로길이를 늘려주는 눈 성형입니다. 눈 길이가 뒤쪽으로 길어지면서 눈매가 시원해지고 눈이 몰려 보이던 인상이 개선됩니다. 눈 길이를 늘려 눈과 얼굴형과의 균형을 맞춰주는 원리입니다. 수술 부위는 눈 뒤쪽 피부가 맞닿는 부위입니다. 절개부위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으며 흉도 눈에 띄지 않습니다.

뒤트임 수술은 눈썹 뼈의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원하는 만큼 수술이 어렵습니다. 수술 부위가 어느 정도 다시 붙을 수 있습니다. 이를 감안해 계획보다 20~30% 더 길게 열어주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코, 특히 미간 부위를 지나치게 많이 높이면 눈 앞쪽 피부가 당겨져 눈이 몰려 보입니다. 옆모습이 부자연스러울 정도로 미간이 높다면 적당한 높이로 낮춰줍니다.

김수신 의학박사·성형외과전문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