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뉴스] 케이알라인·컴트루테크놀로지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3면

◇기업용 인터넷전용선업체인 케이알라인(www.krline.net)과 스팸메일 차단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컴트루테크놀로지(www.comtrue.com)는 '스팸메일 쫑(終)캠페인'을 지난 24일부터 3월 말까지 벌이고 있다. 스팸메일 차단 소프트웨어 '클린 스팸' 3개월 이용권을 케이알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인터넷포털사이트 엠파스(www.empas.com)는 마술 콘서트 '마법의 성'을 공연한 마술사 성성모 교수의 마술강의 코너(http://wowmagic.empas.com)를 열었다. 연인.아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총 1백4가지 마술 비법이 3~4분 분량의 동영상으로 소개된다.

◇현대정보기술(www.hit.co.kr)은 최근 미국 카네기멜론대학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로부터 전 사업부문을 대상으로 CMM(프로세스성숙도모델)레벨3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CMM은 IT기업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유지보수와 관련된 수준을 평가하는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및 관리경영 인증 표준이다.

◇데이콤은 최근 개인휴대단말기(PDA)를 통해 인터넷 저장공간 서비스인 '웹하드'에 자료를 올리거나 내려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포켓PC 2002 운영체제를 적용한 PDA에 우선 제공되며, 홈페이지(http://pda.webhard.co.kr)에서 자신의 PDA에 전용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음악 사이트 벅스뮤직(www.bugsmusic.co.kr)은 최근 중국 음악 서비스를 시작했다. 신곡 위주로 서비스되는 중국 음악 코너에서는 한국 가요를 중국어로 리메이크한 번안곡도 접할 수 있고 중국어 가사와 번역 가사를 동시에 볼 수 있다. 벅스뮤직은 향후 중국음악차트.뮤직비디오.영화음악.음악뉴스 등도 서비스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