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말형 로얄젤리·야생초 김치…숨은 식품명가 킨텍스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국내 대표 식품박람회인 ‘2013 대한민국 식품대전(이하 KOREA FOOD SHOW 2013)’이 중소 식품기업의 동반성장 및 상생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약 200여 중소 식품기업이 참여한 식품 박람회를 17일까지 선보인다.

중소 식품 기업이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하는 이번 ‘KOREA FOOD SHOW 2013’은 중소기업을 위한 홍보관이 특별 구성되는 등 전국 각지의 우수한 중소기업 식품 전시 및 체험관이 마련돼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분말형 로얄젤리, 대량 탈피 가공 기술의 은행, 야생초를 활용한 김치 등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탄생한 이색 전통 식품을 선보인 중소기업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제주도 한라산식품은 국내 최초로 로얄젤리를 분말화한 한라산 로얄젤리를 선보인다. 한라산식품은 제주대학교 생명과학기술혁신센터(IRC)와의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냉동 보관해야 하는 기존 로얄젤리의 불편함을 없앴다. 한라산 로얄젤리는 분말형태로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하며 간편하게 휴대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특허제품을 최초로 출시하는 ㈜지엔씨팜은 천연자원인 은행의 대량 탈피 가공 기술의 발명 특허로 은행의 대량공급 체제를 마련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해외수출 및 의약품 소재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주 감귤로 만든 감귤주스를 개발한 ㈜일해는 국내음료시장에 제주의 우수성을 알리고 일본, 인도네시아에 수출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 중소기업이다.

뿐만 아니라, 야생초를 이용해 저나트륨, 저염소, 고칼륨 김치 제조 특허 기술을 보유한 (유)야생초, 식약청의 인증을 받은 흑삼 등의 건강기능식품 전문제조 수출회사 고려인삼연구㈜ 등 다양한 전국의 중소 식품 명가가 관람객을 사로잡고 있다.

우수 중소 식품기업 포함, 국내외 1400개 업체가 참가해 전문화된 전시와 부대 행사로 식품 산업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이번 ‘KOREA FOOD SHOW 2013’은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인기기사]

·여기저기서 ‘서남의대 정원 우리달라’ [2013/05/16] 
·남양유업 "예절학교 개설…부당행위 시 일벌백계" [2013/05/16] 
·7월부터 20세 이상 스케일링도 보험적용 [2013/05/15] 
·엘리퀴스 급여 등재…자렐토·프라닥사 어쩌나 [2013/05/15] 
·허가받지 않은 적응증 게재했다가 '행정처분' [2013/05/15] 

정심교 기자 simkyo@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