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제품 B/S 전문가 ‘코디’를 아시나요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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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정수기는 2013 K-BPI 정수기부문 골든브랜드다. 코웨이는 1998년 업계 최초로 렌탈 마케팅을 도입한 후 정수기 가격에 대한 소비자의 심리적 장벽을 낮춰 고객층을 넓혔다.

코웨이는 업계 최초로 ‘렌탈마케팅’을 도입, 정수기의 대중화에 앞장섰다.

렌탈 마케팅은 당시 IMF 경제위기로 고가의 정수기 구입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에게 경제적인 가격으로 정수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제도.

코웨이는 제품 서비스 전문가 ‘코디(COWAY Lady)’를 통한 B/S(Before Service)로 그동안 익숙했던 사후서비스 A/S 개념을 변화시켰다. ‘코디’는 환경가전제품이 설치된 곳에 직접 찾아가 정기 점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1만3500여명에 이르는 주부인력을 활용해 사회적 일자리 창출에도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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