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2013 생생현장인터뷰- 친환경 착한전기 "(주)KOC"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사람들이 숲을 파괴하거나 환경오염 때문에 산호초가 줄어들어 온난화 현상이 심해지고 있고, 나무나 산호가 줄어들면 이산화탄소를 자연계가 흡수하지 못해 이산화탄소가 증가한다. 이것이 과다배출 되면서 지구 온난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지구온난화 방지와 에너지 위기를 대처하기 위해 친환경 에너지를 개발하는 벤처기업이 있다. 이곳은 세계어디에서나 저렴하고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친환경 착한전기 생산 기술개발 목적으로 설립한 (주)KOC 이다.

이곳은 수직축 항력식 수력터빈과 풍력터빈을 세계최초로 개발하였다. 수력터빈은 흐르는 강물의 운동에너지를 이용하여 발전하는 방식이고 흐르는 물이기 때문에 물을 여러 번 재사용함으로 반복 발전이 가능하다. 또한 축이 수직축터빈이므로 유로의 중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 밖에 있어서 회전 항력이 길어지면서 회전 힘이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 터빈과 기어박스, 발전기만 있으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세계의 모든 국가와 가난한 국가, 기술력이 낮은 국가일수록 발전이 가능한 보편적 가치를 지닌 발전방식입니다” (주)KOC의 시험현장에서 수력터빈에 대해 설명하는 정광옥 대표이다.

풍력터빈은 자연바람이 아닌 자동차가 달리면서 발생하는 풍속을 이용하여 발전하는 신개념의 풍력발전 방식이다. 따라서 운전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발전을 할 수 있고 자연바람과 달리 바람이 계속 한 방향으로 불고, 풍속은 차량의 주행속도와 비례하여 자연바람보다 훨씬 강해 발전효율이 높다.

이러한 수직축 항력식 수력터빈과 풍력터빈이 있다면 지구온난화로 힘들어하는 지구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 같다.

“신개념 KOC공법을 국내를 넘어 전 세계 널리 보급하여 지구온난화를 방지하고 에너지난 해소는 물론 미래 에너지원 개발을 하는 것이 저희의 목적입니다.” (주)KOC 정광옥 대표의 에너지 절약을 위한 연구의지를 밝혔다.

앞으로 친환경 착한전기를 (주)KOC와 함께 하여 행복한 삶과 미래를 밝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주 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594 평촌 아크로펠리스 907호
☎ 문의전화: 031-388-3548

◈ 홈페이지: http://www.kkoc.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