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KB스타뱅킹, 모바일·인터넷 네트워크도 1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KB국민은행은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라는 비전을 세웠다.

KB국민은행과 KB스타뱅킹이 2013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각각 은행과 모바일뱅킹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2년 연속 선정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리딩뱅크의 위상을 유지했다.

 2012년 9월 말 기준 KB국민은행의 거래고객은 2739만명으로 우리 국민의 절반 이상이 이용하고 있다. 1185개의 점포망과 모바일·인터넷 네트워크망은 KB국민은행이 우리나라 대표 은행임을 보여준다.

 고객만족 부문에서도 선두에 있다. 현장경영 중시, 적극적인 소통을 통한 임직원의 공감대 유도, 제도 및 프로세스 개선 등의 노력을 펼쳐 국가고객만족도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를 지키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스마트금융’ 추진 조직도 신설했다. 미래지향적이고 IT친화적인 서비스를 준비한 것. 지난해 8월 스마트기술을 적용한 첨단 금융기기를 배치해 고객이 직접 은행 거래를 할 수 있게 하고 직원과 1:1 전문상담을 할 수 있는 ‘KB스마트 브랜치’ 1호점도 개점했다.

 또 KB국민은행은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에 대한 후원을 가장 중요한 사회공헌 분야로 정해 사회복지·재난구호·교육학술 등 다방면에서 지원한다.

 한편 스마트폰 기반의 KB스타뱅킹 애플리케이션은 국내 최초로 이용고객 5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10월 기준 스마트폰뱅킹 시장점유율 1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