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신제품 출시

중앙일보

입력

안철수연구소(http://www.ahnlab.com)는 18일 개최한 보안 세미나인 `안랩 시큐리티 페어 2001' 행사를 통해 기존의 `V3Pro 2000'을 업그레이드한 `V3Pro 2002 Deluxe'와 게이트웨이에서 바이러스 침입을 차단하는 네트워크용 제품인 `V3VirusWall Email' 등 신제품 2종을 이달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반 사용자용 백신인 V3Pro 2002 Deluxe는 안철수연구소의 대표 제품으로 e-메일의 바이러스 감염을 감지하고 인터넷 문서에 대해 검사하는 기능이 포함돼 있다.

또한 최신의 엔진을 가장 쉽고 빠르게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스마트 업데이트 기능이 추가됐다.

V3 VirusWall Email은 기업환경에 적합한 네트워크용 백신으로 유닉스 및 리눅스에서 작동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을 통해 관리자가 사전에 다양한 바이러스 침입을 차단할 수 있어 외부네트워크 망에서 일반 PC로 바이러스가 감염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안철수연구소는 말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자사 백신제품에 대해 지속적으로 기능을 강화하고 하루 24시간 바이러스 생성 및 확산을 탐지하기위해 '시큐리티 대응센터'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박창욱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