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DC, 종합 아웃소싱서비스 잇따라 수주

중앙일보

입력

한국인터넷데이터센터(KIDC·대표 남영우 http://www.kidc.net)가 최근 전산시스템 관리와 관련업무를 일괄 위탁 운영하는 종합 아웃소싱 서비스 계약을 잇따라 수주하는 등 본격적인 매니지드 서비스에 나섰다.

KIDC는 최근 인터넷 포털 드림위즈(대표 이찬진 http://www.dreamwiz.com) 및 TV홈쇼핑업체 우리홈쇼핑(대표 조창화)과 종합 아웃소싱 서비스 계약을 맺었다.

이 가운데 드림위즈에 대해서는 웹서비스와 관련된 정보 시스템 운영을 맡게 되며 우리홈쇼핑에 대해서는 홈쇼핑 웹사이트인 ‘우리닷컴’(http://www.woori.com)의 정보시스템 등에 대한 전반적인 시스템 운영과 관리를 책임진다.

이번 종합 아웃소싱 서비스 계약은 시스템의 종합적인 관리와 업그레이드 등을 일괄적으로 위탁한 첫 사례다. 종합 아웃소싱서비스는 IDC측이 직접 고객 시스템의 접근 권한을 가지고 프로그램을 설치해 업그레이드 등을 관장하며 모니터링을 통한 장애예방은 물론 신속한 장애복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김진석 KIDC 센터장은 “종합아웃소싱서비스는 IDC의 새로운 수익모델”이라며 “우리홈쇼핑은 모든 전산장비를 위탁 운영하는 종합적인 형태의 전산실 아웃소싱에 해당하는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매니지드 서비스로 특징이 있으며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