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엄청 간단한 백업용 CD 굽기-1

중앙일보

입력

CD 리코더의 기본적인 목적은 자료의 백업이다. 바이러스나 천재지변 등으로 인해 갑자기 시스템이 망가지게 되면 그 동안 작업해 놓은 일들이 모두 사라져버릴 수도 있다. 예전에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3.5인치 디스켓에 저장해 두거나 백업용 하드디스크를 별도로 구입해 백업해 두어야 했는데, CD 리코더의 등장은 그러한 불편을 해소시켰다. 이번 장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리코딩 소프트웨어의 활용법을 알아보자.


1. 가볍고 빠른 네로 버닝롬에서 CD 굽기

독일 어헤드(www.ahead.com)에서 제작한 네로 버닝롬은 10MB 안팎의 작은 용량이지만 덩치 큰 다른 프로그램보다 훨씬 다양하고 안정적인 능력을 가진 리코딩 전문 소프트웨어다. 최신 버전인 5.5부터는 마법사 기능이 향상되어 초보자도 손쉽게 CD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CD 요리법 1] 마법사 기능으로 데이터 CD 굽기

5.X 버전부터 강력하게 변화된 마법사 기능으로 음악 CD와 데이터 CD 그리고 CD 복사까지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다. 네로 버닝롬을 처음 실행하면 자동으로 마법사 창이 나타난다. 마법사 창이 나오지 않을 때는 'File→New'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New Compilation' 창에서 'Wizard'를 선택해 주면 된다. 데이터 CD나 음악 CD를 만들 때는 'Compile a new CD'를 선택하고, CD 복사를 하려면 'Copy a CD'를 선택한 다음 'Next' 버튼을 누르면 된다.

네로 버닝롬의 리코딩 메뉴
Data CD : 하드디스크에 있는 파일을 CD로 저장한다.

Audio CD> : MP3 파일을 가정용 CD 플레이어에서 들을 수 있는 CD로 만들 때 사용한다.

Other CD formats : 음악 파일과 각종 멀티미디어 동영상을 한 장에 담는 멀티미디어 CD를 만들 때 사용한다.


새로 CD를 제작하려면 마법사를 실행시키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자료제공 :

▷ 한주의 인기 기사 보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