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게이트, 휴대폰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

중앙일보

입력

전자지불 솔루션업체 ㈜페이게이트(http://www.paygate.net)는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발업체 ㈜이매그넷(http://www.emagnet.co.kr)과 공동으로 별도의 부가장치없이 이동전화만으로 신용카드 결제를 처리할 수 있는 `엑스페이''(XPay)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동전화를 신용카드 결제기처럼 사용하는 것으로 전화기에 신용카드 번호와 비밀번호, 신용카드 소유자의 주민등록번호 일부를 입력하면 요금결제가 가능하며 거래내역 조회나 거래 취소도 가능하다.

기존의 휴대폰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에서는 휴대폰 요금에 결제되는 금액이 포함됨으로써 한달에 3만~5만원 안팎의 금액 범위에서만 요금을 지불할 수 있던 데 비해 이 서비스에서는 신용카드의 사용금액 한도 안에서 얼마든지 요금을 낼 수 있다.

페이게이트측은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네티즌이나 택시운전사, 배달원 등 부피가 큰 신용카드 결제 단말기를 휴대하고 다니기 어려운 사람들을 중심으로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이동전화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페이게이트 회원에 가입한 다음 요금 지불이 이뤄질 이동전화로 페이게이트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페이게이트 관계자는 "업체 입장에서는 수수료가 저렴하면서 손쉬운 지불수단을확보하고 이용자 입장에서는 전자상거래 이용시 신용카드 정보가 유출될 확률이 크게 줄어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서비스 이용시 요금을 지불하는 사람이 신용카드 번호나 비밀번호 등을 직접 입력하기 때문에 신용정보가 유출될 확률은 거의 없다"고 덧붙였다. (서울=연합뉴스) 김세진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