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쇼핑몰 `한가위 마케팅' 주력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 포털사이트와 쇼핑몰이 추석 선물 특별판매 행사나 경품 증정 행사 등을 실시하며 `한가위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야후코리아(대표 이승일 http://www.yahoo.co.kr)의 쇼핑몰 서비스 `야후! 쇼핑''은 `한가위 감사 선물 대전'' 행사를 마련하고 각종 추석 선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데이콤 천리안이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 아이필아이(http://www.ifeeli.com)는 오는 10월 3일까지 일정 액수 이상 구매자에게 경품 응모 기회를 주는 `천리안쇼핑 행운의 박타기'' 행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밖에 프리챌(http://www.freechal.com)에서는 `한가위 실속 선물 특별전'', 네띠앙(http://www.netian.com)에서는 `제수용품 특별전'' 행사를 벌이고 있으며 드림위즈(http://www.dreamwiz.com)는 엘지이숍과 공동으로 `한가위 슬롯머신 게임''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몰(http://www.samsungmall.co.kr)은 오는 30일까지 각종 추석 선물 세트를 최고 4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롯데닷컴(http://www.lotte.com)은 `실속선물 및 롯데닷컴 명품16선'' 행사를, 인터파크(http://www.interpark.com)는 `3만원대 이하의 부담없는 선물 모음'' 행사를, SK디투디(http://www.skdtod.com)는 오는 10월 10일까지 일정 액수 이상 구매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국내 여행권을 지급하는 `보름달 행운 축제'' 행사를 각각 벌이고 있다.

다른 인터넷 업체들도 다양한 추석맞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e-메일 마케팅 업체 인포메일(http://www.infomail.co.kr)은 원하는 선물 항목과 자신의 e-메일 주소를 등록하면 가격대별 선물 정보를 제공해 주는 `추석 선물 정보 맞춤 서비스''를 실시한다.

역경매 사이트 예스프라이스(http://www.yesprice.co.kr)는 자사 사이트 내에서 물건을구입하거나 입찰을 의뢰하는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석맞이 무료 종합보험 서비스''를 실시한다.

인터넷 카드서비스업체 레떼컴(http://www.lettee.com)도 추석을 주제로 한 e-메일 멀티미디어 카드 100여종을 준비하는 한편 이를 이용한 회원 가운데 300명을 추첨해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김세진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