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산업 [ONE SHOT] 쇼핑할 때 가장 중요한 건 ‘구매 후기’…후기 가장 많이 남길 때는? 중앙일보 입력 2017.11.03 08:00 수정 2017.12.03 13:46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디자인=김현서 디자이너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조사 /제품 구매 시 ‘소비자 리뷰’와 관련해 물어보니 /소비자 10명 중 8명은 항상 소비자 리뷰를 확인한다고 응답해 /또한 소비자가 직접 작성한 리뷰는 70%의 높은 신뢰도는 보여 /제품 구매 시 댓글, 후기 등이 가장 큰 영향 끼친다고 답하기도 / 소비자 리뷰 V2 관련기사[ONE SHOT] 美 컨슈머 리포트 선정 '2017 가장 믿을만한 차'는 기아차 '니로'[ONE SHOT] 26개국 글로벌 설문, 세계인이 가장 사랑하는 도시는?[ONE SHOT]2017 최고 인기 이름…딸은 하윤, 아들은 도윤 관련기사[ONE SHOT] 포브스 선정 글로벌 신뢰 기업 1위는 '지멘스'…한국기업은?[ONE SHOT] 직장인, 이직한다면 이 회사 가고 싶다… 1위는?[ONE SHOT] 차라리 주질 말던가…통신사 포인트 60%, 신기루처럼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