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ISPO 트렉스타 부스 현장. [사진 트렉스타]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대표 권동칠)가 아웃도어 환경에 최적화된 군화로 해외 시장을 두드리고 있다.
트렉스타는 "인도군과 공동으로 혹한기(영하 40도 이하) 전용 특수 군화를 테스트 중에 있다"며 "테스트 결과에 따라 매년 2만족 규모를 수주할 수 있을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인도 100만족 공급 계약 진행 중, 러시아 군화 및 경찰화 부품 공급
한편 트렉스타는 지난달 열린 뮌헨 ISPO(아웃도어 박람회)에서는 러시아, 터키, 이스라엘, 발틱 3국(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등 6개국과 50억 상당의 수출 계약을 맺었다. 총 20만족에 해당하는 것으로 기존 40개국에서 46개국으로 유통네트워크를 확대하므로 서 현장에서 수주한 금액이라고 밝혔다.
트렉스타 권동칠 대표는 “50억 규모 수출계약을 발판으로 유럽시장 내 점유율을 높여 2016년 230억 수출액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주 기자 humanest@joongang.co.kr